: 음악저장소 :

핑클의 캠핑클럽 4화에 나온 노래 - 팝송모음 본문

노래 추천/해외노래

핑클의 캠핑클럽 4화에 나온 노래 - 팝송모음

몽상_ 2019. 9. 7. 17:10
반응형

핑클의 캠핑클럽 4화에 나온 팝송 모음입니다. 4화에선 CF송으로 삽입된 노래도 있지만, 처음 들어보는 아티스트의 노래도 발견할 수 있어서 반짝반짝 빛나는 원석을 찾은 느낌입니다.

1. Fergie - A Little Party Never Killed Nobody

영화 위대한 개츠비에서 파티 음악으로도 삽입되었던 곡, A Little Party Never Killed Nobody입니다. 

 

2. Kerri Watt - You

케리와트는 91년 생, 스코틀랜드 출신의 싱어송라이터입니다. 대표곡으로는 지금 노래인 'You'와 'Long Way Home'이 있다 하네요.

 

3. Robert palmer - bad case of loving you

로버트 파버의 bad case of loving you는 무슨 노래지 했는데, 노래를 듣자마자 단숨에 떠오르는 영화가 있었죠. 바로 '친구' OST로 삽입되었던 곡이었습니다. 노래를 듣자마자 길거리를 달리던 주인공들이 생각나서 영화장면이 있는 버전으로 가져와봤습니다.

 

4. Lukas Graham - Drunk In The Morning

루카스 그레이엄은 덴마크의 팝 밴드로입니다. 보컬이자 리더 이름인 '루카스 그레이엄'을 그대로 따온 밴드로 대표곡으로는 7Years가 있습니다.

위의 노래는 술을 마시다, 사랑하는 여자에게 전화를 거는 내용의 가사를 담고 있는 노래이지만 7years는 7살에 부모님께 삶에 대한 조언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담담히 적은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빌보드 핫 100의 차트 2위를 기록하며, 루카스 그레이엄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됩니다. 멜로디도 좋고, 가사도 한 번쯤 생각하게 만드는 좋은 노래라 들어보시길 추천합니다!

 

5. Owl City - Hot Air Balloon

아울시티는 2007년 미국의 일렉트로닉 음악 밴드로 원맨 밴드입니다. 몽환적인 신스팝을 많이 하며, 아울시티라는 이름 자체는 생소해도 여러 CF, 예능 프로그램 속에 배경음악으로 삽입된 적이 많아서 노래를 듣고 나면 얘가 그 노래 부른 사람이였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칼리 레이 젭슨과 함께 부른 Goodtime는 르노 삼성자동차 광고음악으로 쓰였을 뿐만 아니라 예능프로그램에서 많이 삽입되는 대표 노래 중 하나죠! 마침 이번 캠핑클럽에서도 4화에 등장해서 함께 소개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Yo Trane - Role Play

요 트라네는 93년 출생의 R&B팝 싱어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아직 많이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가수인데 캠핑클럽을 통해 알게 된 보석같은 아티스트네요. 목소리가 세련되고, 팝 소울이 잘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요 트라네의 High Off You 역시 캠핑클럽의 음악으로 삽입되었습니다.

 

7. Ronan Keating - When You Say Nothing At All

로넌 키팅은 77년 생의 아일랜드 싱어송라이터입니다. 93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현재까지 꾸준히 음악을 하고 있는 가수로써 가수 뿐만 아니라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합니다. 어쩐지 영상을 보고 배우해도 되겠다 생각했는데..정말 배우 활동을 한다니 놀랐네요.

 

8. PENTATONIX - NA NA NA

이전 캠핑클럽 3회차 배경음악 노래 모음편에서 다프트 펑크의 음악을 소개하며 알려드렸던 펜타토닉스의 노래 'NA NA NA'입니다. 그 때 알려드렸던 아티스트가 이렇게 다음 화에서 노래로 다시 알려드릴 수 있다니 좋네요!

 

9. Kesha - Best Day (Angry Birds 2 Remix)

앵그리버드 2에 나왔던 노래, 케샤의 Best day입니다.

캠핑클럽 4화에 나온 다른 노래 'Mr.Blue Sky'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OST로 사용되었습니다. 

 

10. Kesha - This Is Me 

마지막곡은 위의 앵그리버드 노래를 부른 케샤의 This Is Me입니다. 개인적으로 케샤는 음악 프로듀서와의 문제로 긴 소송싸움을 하면서 거의 반 강제적인 공백기를 5년이나 가졌던 인물이라 그런지, 이 노래가 정말 잘 어울렸던거 같습니다.

 

가사가 궁금하신 분들은 원곡 버전을 보시면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화 '위대한 쇼맨'은 정말 잘 만든 영상이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