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저장소 :

차세대 팝계를 이끌어갈 1990~2000년 생, 해외 아티스트들 본문

노래 추천/해외노래

차세대 팝계를 이끌어갈 1990~2000년 생, 해외 아티스트들

몽상_ 2019. 9. 11. 22:36
반응형

국내 가요계 뿐만 아니라 해외 음악시장도 새로운 세대교체가 이루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90년대 후반~00년 초반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기 시작하면서 '차세대 팝시장을 이끌어갈 해외 아티스트'로 주목을 받고 있죠.

중간에, 생각보다 나이가 어려 놀란 아티스트까지 있어 반전을 더해줍니다.

 

1. 할시(Halsey)

(출처 - 할시 인스타그램)

할시는 1994년 생으로 한국 기준 26살의 나이입니다.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로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독특한 보이스와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를 진행한 피처링 곡으로도 여러 인기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할시는 2017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탑 핫 100송을 차지한 이후 빌보드 뮤직 어워드 일렉트로닝송 수상, 빌보드 뮤직어워드 탑 콜라보레이션 상, GLAAD미디어 어워드 최우수 뮤직아티스트 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2019년에는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작은것들을 위한 시로 틴 초이스 어워드 콜라보레이션상을 수상했네요!

 

개성있는 보이스가 매력적이라 많은 이들이 30대 정도의 나이를 예상했으나 그녀의 나이는 94년 생입니다. 곡을 쓸 때의 감각이나 깊은 생각들을 보면 어린 나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죠.

 

2. 포스트말론 (Post Malon)

화려한 타투로 인상 깊은 포스트말론은 1995년 생입니다. 그는 데뷔곡부터 빌보드 핫100 차트의 14위를 기록하며 '괴물급 신인'이라는 평을 받은 적 있죠. 최근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OST도 참여하며 곡을 내기도 했습니다.

포스트말론은 2018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탑랩송과 함께 MTV뮤직어워즈 올해의 노래상,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최고의 랩/힙합 앨범상을 수상하며 2018년을 그의 해로 만든 아티스트입니다.

 

위의 노래가 많이 인기 있는 그의 노래 'Circles'입니다. 라이브 버전으로 가져와보았습니다!

또한 최근에 공개한 정규앨범 'Hollywood's Bleeding'을 발표했는데 앨범 곡 전체가 다 좋다는 평가가 있을만큼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이 많네요.

 

그 중 첫번째 곡인 Hollywood's Bleeding입니다. L.A에서 포스트 말론이 느낀 감정을(주위에 뱀파이어들이 가득해 자신의 피를 빨려 한다) 솔직히 담고 있습니다.

 

3. 릴나스엑스 (Lil Nas X)

노래 하나로 빌보드차트 1위를 차지한 릴나스엑스도 1999년생으로 90년대 후반 아티스트에 해당합니다.

그 유명한 Old Town Road로 빌보드 장기 1위를 우뚝 지키고 있었죠. 그 노래로 릴나스엑스는 2019년 MTV 비디오뮤직어워즈에 올해의 노래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올드 타운로드 이후로 새 곡 'Panini'를 공개했는데 사이버 펑크의 느낌이 이런걸까 싶네요. 확실히 릴나스엑스는 독특한 뮤비를 많이 보여주는 것 같은데 가끔은 곡보다 뮤직비디오를 더 열심히 보게 되더라고요.

 

4. 칼리드 (Khalid)

의외로 어린 나이라는 점에서 국내 팬들을 놀라게 만든 아티스트! 바로 칼리드입니다. 1998생으로 아직 풋풋한 20대죠.

칼리드는 빌보드 뮤직어워드 톱 신인 아티스트상부터, 틴초이스 어워드 초이스 힙합 부분, 아메리카 뮤직 어워드 최고 소울R&B상 수상 등을 하며 화려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션멘데스 (Shawn Mendes)

미국에서 핫한 남자 스타일=마초스타일이라는 공식을 깨뜨려버린 팝스타! 션멘데스 역시 1998년 생입니다.

 

션멘데스는 2016년부터 MTV유럽 뮤직어워드 최우수 남성아티스트부터 시작해 2017~2019년인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인기 팝아티스트입니다.

특히 2019년인 올해는 카밀라 카베요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VMA 베스트콜라보레이션 부문에서 쟁쟁한 후보들(BTS 등)을 제치고 수상했죠.

 

6. 카밀라 카베요 (Camila Cabello)

위의 션멘데스와 함께 2019VMA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상을 수상한 카밀라 카베요 역시 1997년 생으로 90년대 후반 차세대 팝아티스트입니다.

특히 둘은 세뇨리따의 곡 발표 이후 열애 사실이 알려지면서 해외에서 엄청난 이슈몰이를 했습니다.

카밀라 카베요도 션멘데스와 함께 이전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 온 아티스트입니다.

특히 그룹 '피프스 하모니'로 활동하며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각종 부문의 수상을 이어갔죠.

그 이후 솔로활동을 하면서 많은 우려가 있었지만 카밀라 카베요는 첫 솔로곡인 Havana로 여전한 인기를 이어가며 유명세를 몰고 있습니다.

 

7. 빌리 아일리시 (Billie Eilish)

독특한 보이스, 독특한 곡, 독특한 주제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다가 점차 대중들에게도 인기를 퍼뜨리게 만든 개성있는 아티스트 빌리 아일리시입니다.

빌리 아일리시는 무려 2001년 생으로 아직 성년이 되지 못한 아티스트라는 점에서 놀랍지만 빌리아일리시의 수상이력은 우리를 더욱 놀라게 만듭니다.

2019년에만 틴초이스 어워드, MTV어워즈 등에서 6개의 수상을 거머쥐며 앞으로를 이끌어갈 유명 아티스트라는 점에서 모두를 인정하게 만들었죠.

 

처음에는 기계음이 아니냐 싶을 정도로 독특한 목소리였지만, 몇 번의 라이브를 통해서 기계음이 아닌 순수 본인의 목소리와 실력임을 인정하며 천재 아티스트라는 별명을 얻게된 빌리 아일리시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