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저장소 :

하이스쿨뮤지컬OST, Olivia Rodrigo(올리비아 로드리고) - All I Want 가사해석 본문

노래 추천/해외노래

하이스쿨뮤지컬OST, Olivia Rodrigo(올리비아 로드리고) - All I Want 가사해석

몽상_ 2019. 12. 31. 22:18
반응형

2019년 11월 28일, 디즈니의 하이스쿨뮤지컬이라는 시리즈 사운드트랙 중 하나인 All I Want 입니다.

(하이스쿨뮤지컬 시리즈는 아직도 하는군요)

 

이 노래는 실제로 Olivia Rodrigo(올리비아 로드리고)가 작곡한 곳으로

극중 인물인 '니니'의 관점에서 쓴 가사입니다.

 

연말에 잘 어울리는 잔잔한 곡이라 가져와봤습니다.

(오역 및 의역 있습니다)

 

 

I found a guy, told me I was a star

나를 '스타'라고 불러주는 한 남자가 있었어

He held the door held my hand in the dark

그는 어둠 속에서 내 손을 잡아줬고

And he's perfect on paper but he's lying to my face

내게 티내지 않았지만, 거짓말을 하고 있었지

Does he think that I'm the kinda girl who needs to be saved

그는 나를 '구원받아야 할 소녀'라고 생각한걸까?



And there's one more boy, he's from my past

내 과거에, 한 소년이 더 있었어

We fell in love but it didn't last

우린 사랑했지만 오래 이어지진 못했지

'Cause the second I figure it out he pushes me away

왜냐면 내가 알아차린 순간, 그는 날 밀어냈고

And I won't fight for love if you won't meet me halfway

너와 해결되지 않는 이상, 사랑을 위해 다툴 수 없었거든

And I say that I'm through but this song's still for you

난 끝났다고 말했지만, 이 노래는 여전히 너에 대한거야



All I want is love that lasts

내가 원하는건 계속 이어지는 사랑이야

Is all I want too much to ask

원하는건 그게 전부야

Is it something wrong with me

내게 문제가 있는걸까?

All I want is a good guy

내가 원하는건 그저 좋은 남자인데

Are my expectations far too high

너무 많은걸 바라는걸까?

Try my best but what can I say

최선을 다하고 싶지만, 내가 뭘 더 할 수 있을까

All I have is myself at the end of the day

내가 가진거라곤 '나'뿐인데

Shouldn't that be enough for me

그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Ooh-

And I miss the days

나는 그 날이 그리워

When I was young and naive

내가 어리고 순진했던 그 날

I thought the perfect guy would come and find me

완벽한 남자가 날 찾아올 줄 알았는데

Now happy ever after it don't come so easily

행복은 이제 쉽게 오지 않고

 

All I want is love that lasts

내가 원하는건 계속 이어지는 사랑이야

Is all I want too much to ask

원하는건 그게 전부야

Is it something wrong with me

내게 문제가 있는걸까?

All I want is a good guy

내가 원하는건 그저 좋은 남자인데

Are my expectations far too high

너무 많은걸 바라는걸까?

Try my best but what can I say

최선을 다하고 싶지만, 내가 뭘 더 할 수 있을까

All I have is myself at the end of the day

내가 가진거라곤 '나'뿐인데

And all I want is for that to be okay

난 그것만으로도 괜찮은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