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저장소 :

사랑스러운 앤마리의 신곡 ! Anne Marie - BIRTHDAY 가사해석 / 의미 본문

노래 추천/해외노래

사랑스러운 앤마리의 신곡 ! Anne Marie - BIRTHDAY 가사해석 / 의미

몽상_ 2020. 2. 14. 18:06
반응형

앤마리가 최근 낸 새로운 곡, BIRTHDAY!

그런데 노래와 함께 나오는 뮤직비디오 영상 후반이 독특하죠.

 

앤마리는 온통 핑크빛으로 장식된 곳에서

마음껏 파티를 즐기고, 화려한 옷을 입으며 자신의 생일을 마음껏 즐깁니다.

 

그러나 시간이 거꾸로 돌아가기 시작하며

마침내 12시에 다다라 그녀가 촛불을 끌 때,

한순간 과거의 모습이 파노라마처럼 지나갑니다.

 

촛불을 불고 화면이 꺼진 후에는

화려한 옷, 화려한 장식의 성이 아닌

모두가 축하하는 평범한 장소에서 앤마리가 파티를 즐깁니다.

 

온통 핑크빛이었던 화려한 장소처럼 크고 웅장하진 않지만

모두가 웃고 떠드는 그곳에서 앤마리는 편안한 웃음을 지으며 영상이 끝납니다.

 

이 곡은 앤마리가 전의 애인과 헤어진 후, 그를 잊기 위해

핑크빛으로 가득한 공간에서 평소 자신이 하지 않았던 파티를 즐긴 후

 

시간이 되돌아가며, 촛불이 꺼지고

애인을 잊기 위한 '파티'가 끝난 후엔

더욱 성숙해진 한 해의 '생일(=삶)'을 맞이하겠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I'm another year older

나는 또 한 살 더 먹었어

I won't cry about you anymore

이젠 더이상 너 때문에 울지 않을거야

Told my friends to come over

친구들에게 놀러 오라하고,

To dye my hair, mm

머리도 염색하고

 

It's not even the weekend

주말도 아닌데

And I'm wearin' that dress I can't afford

평소엔 살 수 없는 드레스를 입고 있어

Givin' life a new meanin'

내 삶에 새 의미를 주고 있어

Without you there

너 없이 말야

 

Do some stupid shit, maybe get a tattoo (oh)

바보같은 짓 좀 해보려 해. 타투는 어떨까?

Whatever I can do to get my mind off you (oh)

내 마음 속에서 널 지우기 위해선, 뭐든 해보려고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거야

I'ma eat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먹고

I'ma kiss who I like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할거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am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하고

I'ma wear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입을거야

I'ma party tonight

오늘밤 파티를 할거야

 

Goddamn,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날 좋아해

Yeah, yeah, yeah, look at me, gimme money

그래, 날 봐, 내게 돈을 줘

Damn,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날 좋아해

Nah, I ain't thinkin' 'bout you

아니, 네 생각은 하지 않아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 blow out all the candles, uh (I blow out all the candles)

촛불은 불어서 모두 꺼졌고

I can't even afford my rent (hoo)

난 집세를 낼 수조차 없어

So I'm not buyin' the drinks, 'cause

그래서 술은 안 마실거야 왜냐면

I'ma leave that to my friends, yeah

친구들한테 다 맡길거니까

 

Vibin' out with everybody in the room (yeah)

방 안의 모든 사람들과 즐거워질래

That's what I do, that's what I do, yeah (oh)

그게 내가 할 일이야, 내가 할 일

Whatever I can do to get my mind off you (huh)

네 생각을 잊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야

That's what I do, that's what I do (oh)

그래, 그게 내가 할 일이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거야

I'ma eat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먹고

I'ma kiss who I like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할거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am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하고

I'ma wear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입을거야

I'ma party tonight

오늘밤 파티를 할거야

 

Goddamn,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날 좋아해

Yeah, yeah, yeah, look at me, gimme money

그래, 날 봐, 내게 돈을 줘

Damn,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날 좋아해

Nah, I ain't thinkin' 'bout you

아니, 네 생각은 하지 않아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Ain't got any wiser

더이상 현명하진 못할거야

Gonna be hungover

숙취에 시달릴테니

Never learned my lesson (yeah, yeah, yeah, yeah)

배운게 없어

And I ain't gonna listen

그리고 누구의 말도 안 들을래

I don't really care, 'cause (uh)

내 멋대로 굴래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ma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할거야

I'ma eat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먹고

I'ma kiss who I like

내가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할거야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am do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하고

I'ma wear what I like

내가 좋아하는 걸 입을거야

I'ma party tonight

오늘밤 파티를 할거야

 

Goddamn,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날 좋아해

Yeah, yeah, yeah, look at me, gimme money

그래, 날 봐, 내게 돈을 줘

Damn,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Everybody love me

모두가 날 좋아해

Nah, I ain't thinkin' 'bout you

아니, 네 생각은 하지 않아

It's my birthday

내 생일이니까

 

It's my birthday, my birthday

내 생일, 내 생일이니까

And I ain't thinkin' 'bout you

네 생각은 하지 않아

It's my birthday (no) my birthday (no)

내 생일, 내 생일이니까

And I ain't thinkin' 'bout you (no, yeah)

그러니 네 생각따윈 하지 않아

It's my birthday (yeah, it's my birthday), my birthday (and I'ma do whatever I like)

내 생일, (그래) 내 생일이니까 ( 내가 제일 좋아하는 걸 할거야)

And I ain't thinkin' 'bout you (do whatever I like)

네 생각할 겨를이 없어

It's my birthday (it's my), my birthday (it's my birthday)

내 생일 (내 생일), 내 생일이니까

So you better treat me nice

그러니, 나한테 잘 대해줘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