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저장소 :

넷플릭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로 유명한 곡, Lauv(라우브) - I Like Me Better 가사해석/두가지 버전 본문

노래 추천/해외노래

넷플릭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로 유명한 곡, Lauv(라우브) - I Like Me Better 가사해석/두가지 버전

몽상_ 2019. 8. 1. 00:05
반응형

Lauv(라우브)는 1994년 생으로 미국 출신의 팝 가수 겸 작곡가입니다. 라우브를 본격적으로 인기 반열에 오르게 만든 곡은 지금 소개해드릴 곡 I Like Me Better이지만 그는 이전에 소개해드린 찰리 엑스 씨 엑스(Charli XCX)의 Boys의 작곡에도 참여하는 등 음악적 재능을 놓지 않았던 가수입니다.

(배경 사진 출처 - 넷플릭스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I Like Me Better이 히트곡이 되면서 그는 투어  및 음악 페스티벌에도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진행했고, 이 노래는 유튜브에서 종종 광고로도 나오는, 넷플릭스 드라마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라는 드라마의 OST로 담기면서 국내에서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노래는 최근 곡이 아니지만,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 청량감을 더해줄 만한 경쾌한 곡이라 생각되어 조금이나마 무더위를 날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가사는 '더보기'를 누르면 되며, 이번 글에는 곡 분위기에 맞게 오역 및 의역이 많습니다.

...더보기

Lauv - I Like Me Better

To be young and in love in New York City (New York City)

뉴욕에서 젊음과 사랑이란 건

To not know who I am but still know that I'm good long as you're here with me

내가 누군진 몰라도, 너와 여기서 함께라면 괜찮단 건 알아

To be drunk and in love in New York City

뉴욕에서 취하고 사랑에 빠진다는 건

Midnight into morning coffee

밤새 모닝커피를 마시고

Burning through the hours talking

대화하며 시간을 불태우지

 

Damn,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젠장, 난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더 좋아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더 좋아

I knew from the first time, I'd stay for a long time 'cause I like me better when

처음부터 알았어, 내가 오랫동안 이럴 거란 걸 왜냐면 난,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난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좋아

 

I don't know what it is but I got that feeling (got that feeling)

이게 뭔지는 몰라도, 난 그런 느낌이 들어

Waking up in this bed next to you swear the room

네가 옆에 있는 침대에

Yeah, it got no ceiling

그래,  천장이 없는 그 방에

If we lay, let the day just pass us by

만약 하루 종일 우리가 누워있다면, 그 날은 그냥 지나가겠지

I might get to too much talking

난 아마 많은 말을 하겠지

I might have to tell you something

네게 할 말이 있어

 

Damn,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젠장, 난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더 좋아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더 좋아

I knew from the first time, I'd stay for a long time 'cause I like me better when

처음부터 알았어, 내가 오랫동안 이럴 거란 걸 왜냐면 난,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난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좋아

 

Stay awhile, stay awhile

잠시만, 잠시만 머물러줘

Stay here with me

나와 함께 있어줘

Stay awhile, stay awhile, Oh

잠시만, 잠시만, 오

Stay awhile, stay awhile

잠시만, 잠시만 머물러줘

Stay here with me

나와 여기 함께 있어줘

Right here with me

바로 여기에 나와 함께

Yeah, Yeah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yes, I do, yes, I do, babe)

난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더 좋아 (그래, 난 그래)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ooh, no)

난 너와 함께 있을 때의 내가 더 좋아 

I knew from the first time, I'd stay for a long time 'cause

처음부터 난 알았어,

 I'd stay for a long time

내가 오랫동안 이럴 거란 걸

  'Cause I like me better when

왜냐면 난,

I like me better when I'm with you

너와 함께 있는 내가 더 좋으니까

잔잔한 피아노의 라이브 버전도 정말 좋습니다! 비 오는 날이나 늦은 저녁에 들으면 잠이 잘 올 것 같은 그런 분위기죠. 개인적으론 낮엔 청량감 넘치는 원곡 버전, 밤에는 자장가처럼 들리는 피아노 라이브 버전을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