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저장소 :

BTS와 함께 콜라보한 그녀 - 할시! 본문

노래 추천/해외노래

BTS와 함께 콜라보한 그녀 - 할시!

몽상_ 2019. 5. 31. 01:44
반응형

BTS(방탄소년단)과 이번 앨범의 타이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의 피처링을 맡아 한국 네티즌들에게도 이름을 알리게 된 할시. 그녀는 1994년 출생으로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가수겠지만 해외에선 2015년 데뷔 앨범부터 100만 장을 판매하며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입니다.

(사진출처 : Halsey SNS)

특히 2016년엔 12주 연속 빌보드 싱글차트 1위에 머무르며 장기간 1위를 유지한 가수로도 유명한 편입니다. 해외에선 이렇게 이름을 알린 할시가 BTS로 한국에 이름을 알리게 되기 전까지, 이미 할시를 알고 있던 국내 팬들에겐 익숙한 곡이지만 그녀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인기곡들을 몇 개 준비해봤습니다. 

1. Halsey - Without Me

최근 곡 중에 빌보드 1위를 찍은 곡, without me는 할시가 그녀의 이야기를 담은 곡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힘들 때 곁에 있어 주고 힘이 되어준 할시이지만 결국 높은 곳에 올라간 상대는 오히려 그녀를 모습을 보며 "네가 나 없이 잘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하니? 다시 생각해봐. 너를 그곳으로 이끌어준 건 나야." 하고 노래하는 내용입니다. 라이브 무대를 보면 강약조절 및 제스처가 정말로 강렬하다 생각됩니다.

 

 

2. The Chainsmokers - Closer (ft. Halsey)

두 번째 곡은 closer 라는 곡으로 체인스모커의 곡에 할시가 함께한 노래입니다. 이 곡도 해외에선 워낙 유명했기에 익숙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closer 라이브와 함께 한글 번역이 된 것도 함께 첨부합니다. 할시의 목소리는 개성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솔로곡이 더 어울릴 거라 생각했는데, 오히려 피처링으로 들어갈 때도 음색이 잘 어울려서 노래가 더 듣기 좋은 것 같네요. 

3. Benny Blacno, Halsey & Khalid - Eastside
세 번째 곡은 eastside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곡입니다. 연인과 함께 eastside에서 만나며 함께 사랑했던 과거를 떠올리며 부르는 곡으로 자막 버전은 아래에 놓았습니다. 이 곡에서는 할시가 머리를 짧게 자르고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던 때가 가장 인상 깊었는데요. 바로 위의 라이브 버전이 그 때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할시와 칼리드의 목소리가 잘 어울린다는 걸 처음으로 알게 되었네요.

 

 

4. Halsey - Now or Never

네 번째 곡은 할시의 Now or Never이라는 곡으로 하이라이트의 반복되는 부분이 중독성이 강한 곡입니다. 편집샵에 잘 나올법한 개성 있는 곡이죠. 들으면 들을수록, 할시의 목소리는 정말 개성 넘친다 생각하지 않나요? 약간은 갈라진 듯한 소리마저 자신의 매력으로 이끄는 사람이란 걸 알아가는 기분입니다.

5. Halsey - nightmare

 마지막 곡은 할시의 nightmare라는 곡으로 강렬한 음악에 가사까지 함께 알고 보면 더 좋은 곡이기에 설명 없이 자막 버전으로 첨부하겠습니다. 처음 나레이션 부분이 특히 기억에 남죠. 기도하듯 읊은 후에 크게 터지는 할시의 목소리가 가사에 더욱 집중하게 만듭니다.

지금까지 허스키하면서도 독특한, 개성 강한 보이스를 지닌 할시였습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