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저장소 :

검정 후드, 검정 마스크의 신비로운 DJ - 알렌 워커 본문

노래 추천/해외노래

검정 후드, 검정 마스크의 신비로운 DJ - 알렌 워커

몽상_ 2019. 7. 15. 01:10
반응형

알렌 워커 하면 그의 외모나 모습 대신 그를 대표하는 상징이 있습니다. 바로 검은 후드와 검은 마스크죠. 그는 어디에 가든 항상 후드와 마스크를 착용한 채 무대에 오릅니다. 해외 DJ 중에는 얼굴을 가리고 활동하는 경우가 워낙 많기에 알렌 워커의 경우가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무리 후드와 마스크를 착용한다 하더라도 그를 궁금해하는 많은 이들의 호기심과 검색 능력을 벗어날 수는 없겠죠. 그가 1997년 생으로 노르웨이 출신이라는 것까지 이미 인터넷에선 빠르게 퍼져 있습니다. 알렌 워커는 노래를 부르는 가수는 아니지만 프로듀서로 곡을 만들고, 공연장에서 자신의 믹싱 실력을 이용해 무대의 흥을 돋우는 DJ입니다. 한국에선 월드 DJ 페스티벌뿐만 아니라 2018년 12월 내한공연을 진행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사진 출처 - 알렌 워커 유튜브)

이번 2019년 8월 15일에도 뮤직 페스티벌 유어썸머를 통해서 다시 한국을 찾는다 하니, 알렌 워커의 내한을 기대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알렌 워커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그의 대표곡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1. Alan Walker - Faded 

알렌 워커의 특징하면 그가 2014년에 발표한 곡, Fade로 2015년에 기존 버전에서 노르웨이 가수 이셀린 솔헤임의 보컬이 더해진 버전을 통해 새롭게 발표하며 이 버전이 EDM세계에서 그야말로 엄청난 히트를 치게 됩니다. 이 곡은 2019년 7월인 지금까지도 24억 뷰를 넘으며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는 곡으로, 2016년엔 세계에서 유명한 최대 음원사이트 스포티 파이 기준으로 세계에서 10번째로 많이 재생된 곡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2. Alan Walker - Sing me to sleep

알렌 워커는 Fade의 인기가 계속되는 것에 멈추지 않고 이후에도 여러 음악을 내게 되는데 알렌 워커의 실력이 그저 우연이었다는 게 아니란 것을 증명하듯 연달아 히트곡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 히트곡 중 하나인 Sing me to sleep는 Fade로 인기를 끌었던 목소리의 주인공 이셀린 솔헤임이 똑같이 보컬을 맡았으며 2019년 기준 5억 이상의 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3. Alan Walker - Alone

알렌 워커의 다른 히트곡 Alone은 Fade와 마찬가지로 여러 음악 리듬게임에 수록되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EDM곡임에도 이 노래를 듣고 난 후에 위로를 받았다, 라는 평가를 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신나는 멜로디와 반대로 외로움을 달래주는 가사가 인상 깊은 곡이죠.

 

그 외의 추천곡으로는 통통 튀는 신나는 멜로디가 인상 깊은 곡  All falls down가 있으며, 이 곡에는 가수 마일리 사이러스의 동생인 노아 사이러스가 보컬로 참여했습니다. 

 

4. Alan Walker - On My Way 

Faded나 Alone은 PC방이나 집에서 게임을 하며 한 번쯤 유튜브로 게임에 어울릴만한 노래를 찾아 들으셨던 분들이라면 귀에 낯익은 노래일 것 같습니다. 알렌 워커는 초반에 가사를 넣지 않은 버전의 노래를 많이 올렸기에 이 노래 역시 보컬이 없는 원곡 버전으로 유튜브에서 많이 돌아다녔었습니다.

PC방에서도 자주 나오는 곡, 게이머들이 게임하며 듣기 좋아하는 곡으로 추천되는 알렌 워커인 만큼 그도 자신의 음악을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와 콜라보로 곡을 출시했습니다.

배틀 그라운드를 모바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이 곡 On My Way는 제가 플레이해보지는 않았지만 '차를 타면 나오는 곡 이 곡이었나'하며 반응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실제로 게임 안에서도 이 노래가 나온다면 더욱 신나고 몰입감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